Ⅰ. 서 론
영국에는 죽음을 시로 승화시킨 시인들이 많지만 오늘 과제물에는 존던과 토마스 그레이, 알프레드 테니슨을 소개하기로 한다. 존던(영어: John Donne, 1572년 1월 24일에서 6월 19일 사이~1631년 3월 31일)신부는 성공회 사제이자 시인이다. 로마 가톨릭 가정에서 태어나 영국 성공회로 전향할 때
Ⅰ. 서론
존던(John Donne)은 16세기 후반, 17세기 초에 활발한 활동을 보인 형이상학파 시인(metaphysical poet) 중에 주도적 인물인 한사람이다. 형이상학적 시라 불리는 일군의 작품들의 특색을 보면, 전혀 관련이 없는 사물을 연관지어 비유한다든지, 매우 독특하고 새로운 사물에 상징을 부여한다든지 하
존던이다.
존던은 그가 활동했던 17세기에, 이미 너무나 시대를 앞질러 있었기 때문에 오랜 시간 그의 역량에 비해서 경시되어 왔다. 그를 필두로 하여 나타난 형이상학파 라는 일단의 학파의 어원을 살펴보아도 그 점이 드러난다. John Dryden이 “A Discourse Concerning the Original and Progress of tire”에서 존
<영시읽기의 기초> 정규 강의 제4강 (Poems on Death)에서 다룬 3개의 작품 (존던, 토마스 그레이, 알프레드 테니슨의 시 각 1편씩)을 꼼꼼히 읽고,
(1) ‘죽음’이란 주제를 위 세 편의 작품이 각각 어떻게 다루고 있는지, 세 작품을 서로 비교 대조하세요. 이 때 각 작품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구절을 반
존던(John Donne)과 형이상학파 시인들(Metaphysical Poets)
형이상학파 시인(Metaphysical Poets)이라는 용어는 17세기 영국의 시인 John Donne의 시에 나타나는 지적 복합성과 이미지의 응축을 지지하는 동시대의 영국 시인들을 가리킨다. 대표적인 시인으로는 George Herbert, Richard Crashaw, Abraham Cowley, Andrew Marvel
1, 안셀 아담스(Ansel Adams, 미국 1902-1984)의 삶과 사진 인생
1902. 2월 20일 샌프란시스코에서 태어났다. 1916년. 부모와 함께 요세미티 계곡으로 여행. 이때 부모가 사준 박스형 부로니 카메라로 사진을 찍음. 샌프란시스코의 영업 사진가인 프랭크 데이드맨으로부터 사진을 배우고, 매년 여름, 요세미티에
시대배경 – 17세기 (정치적 혼란)
엘리자베스 1세 사후
제임스 1세가 왕위에 오름
(스튜어트 왕조)
왕권신수설, 과도한 세금 징수, 종교 탄압 등의 이유로 의회와 많은 마찰, 권력 다툼
시대배경 – 17세기 (종교적 혼란)
기존부터 존재해 온 가톨릭교,헨리8세에 의해 생긴 성공회(영국국
넘었다.
가격폭리처벌법에 찬성 또는 반대하는 주장은 행복극대화, 자유존중, 미덕추구 이 셋 항목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가격폭리처벌법에 찬성하는 사람들은 전체의 행복을 측정할 때는 비상상태에 가격폭등으로 생필품을 구입하지 못하는 사람들의 고통도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던 의지를 ‘긍정적인(포지티브한) 허무’라고 얘기한다. 그것은 그가 국초 국말의 권력쟁투와 무너져가는 인간사의 허무에서 발견한 것이 다름 아닌 인간 존재에 대한 측은지심이었고, 그것이 다시금 사람에 대한 사랑으로 승화되었기에 그렇게 표현한 것이다.
세종은 국초에 권력투쟁의 과정에서
1793년 7월 13일 피부병 때문에 자주 목욕을 하던 마라가 자기 집 욕실에서 샤를로트라는 25세 된 시골처녀에게 척살(刺殺)당한다. 지롱드당의 열렬한 지지자였던 샤를로트는 자코뱅당의 지도자인 마라가 지롱드당을 공격하는 데 앞장을 서고 있었다는 이유로 그를 암살한 것이다. 그 3일 후 샤를로트는